인도네시아(Indonesia)/자카르타 | 반둥

[인도네시아] 제5편(마지막편) - 반둥역에서 기차를 타고 자카르타로 가다

민지짱여행짱 2014. 12. 27. 10:25

2014년 12월 27일 토요일,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여행 7일차입니다.

오늘은 인도네시아를 떠나 베트남 호치민으로 돌아가야 하는 날이예요.

수카르노 핫타 국제공항에서 오후 1시 45분에 출발하는 베트남 항공편을 이용하게 될 거라

이 곳 반둥(Bandung)에 있는 살리스 호텔(Salis Hotel)에서 새벽 5시 30분에 기상을 했어요.

오전 6시 35분에 반둥 역을 출발하는 기차를 타야 하거든요.

어젯밤 호텔 프론트에다 오전 5시 45분경 택시를 탈거라 했더니

아침 식사를 테이크아웃 할 수 있게 챙겨주겠다 하고 택시도 준비해 주겠다 했는데...

오전 5시 40분경 짐을 챙겨 프론트로 내려가 체크아웃을 하니(숙박비 70만 루피아는 어제 체크인 시 카드 결제 함) 비닐 봉지에 담긴 테이크아웃 조식(도시락 두 개)을 챙겨주면서 직원이 자기 친구의 차량인 듯 작은 승용차를 가리키며 타고 가라고 하네요. 요금을 물어보니 반둥 역까지 40,000루피아(4,000원) 주면 된다네요.

차량 정체를 고려해서 일찍 출발했는데 반둥역까지 전혀 차량 정체가 없어 10분도 채 안걸려 반둥 역 입구에 도착했어요. 이른 새벽에 반둥 역까지 늦지않게 무사히 태워준 거 고마워서 택시 비용으로 5만 루피아(5,000원)를 줬어요. 지난 7월에 자카르타 감비르 역에서 이 곳 반둥 역까지 기차를 타고 온 적이 있어 다소 친숙한 느낌이 드는 곳이네요.

[살리스 호텔에서 반둥역까지 타고 온 개인 승용차입니다]

[반둥 역 입구입니다. 택시가 역 안쪽까지 들어가면 운전자가 주차비를 부담해야 할 것 같아 배려 차원에서 대로 변에 내려달라 했어요]

[대로 변에서 약 100미터 정도 주차장을 통과하면 반둥 역에 도착한답니다]

[깔끔한 분위기의 반둥 역 내부 모습입니다. 이른 아침이라 매표 창구는 한산한 편이네요]

[티켓을 보여주고서 개찰구를 통과합니다]

[아직 6시도 채 안된 시각입니다. 개찰구 바로 위에 디스플레이 되고 있는 기차의 출발 정보입니다]

[개찰구를 통과해 가면 미모의 승무원들이 친절히 안내도 하고 바닥에 안내판이 있어 쉽게 탑승 기차를 확인할 수 있어요]

[기차를 탑승하러 가면서 반둥 역을 바라 본 모습입니다]

[제가 타고 가게 될 기차입니다]

[특실 내부 모습입니다. 좌석간 간격도 넓어 편안하더군요. 냉방이 너무 잘되어 오히려 긴팔 옷이 필요할 정도랍니다]

[호텔에서 테이크 아웃으로 챙겨 온 도시락입니다]

[승무원이 아침 식사 주문을 받고 있네요. 전 도시락이 있어서 일단 패스합니다]

[잠시 후 차장이 승차표 검사를 하러 다니네요. 펀치로 승차표에 구멍을 뚫어 준답니다]

[기차를 타고 가면서 차창 밖으로 바라 볼 수 있는 풍경들입니다]

[작은 간이역입니다. 잠시 다른 기차 통과를 기다리느라 정차해 있는 상황입니다]

[아침 도시락을 같이 먹자고 얘기할 기회를 엿보고 있으나... 옆 자리 아가씨(?)는 계속 헤드폰을 끼고 태블릿으로 그림만 그리고 있네요]

[결국 도시락은 냄새나서 못 먹을 거 같아 승무원한테서 콘스프 하나를 주문했네요. 15,000루피아입니다]

[반둥 역을 출발한 지 3시간 정도 지났네요. 모나스가 보이니 감비르 역이 가까워졌네요. 가랑비가 내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전 9시 50분경에 감비르 역에 도착했어요. 북쪽 출구를 나오면서 되돌아 본 모습입니다]

[결국 테이크 아웃 도시락 두 개는 감비르 역 출구를 나설 때 택시탈거냐고 물어보는 기사분들에게 선물로 드렸네요]

[공항까지 가는 담리 버스 티켓을 파는 창구입니다. 가격은 40,000루피아입니다]

[오전 10시 경에 담리 버스를 타고 적당히 자리를 잡았어요]

[담리 버스 티켓입니다]

[차량 정체가 없으니 감비르 역을 출발해 약 40분 정도 걸려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 도착했어요. 며칠 전에는 1시간 15분이나 걸렸는데...]

[이티켓을 가진 사람들만 1단계 보안 검사를 받고서 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어요]

[베트남 항공편 체크인 부스에서 체크인을 기다리고 있어요. 2시간 이상 여유가 있는 상황이랍니다]

[티켓팅시에 출국세 150,000루피아(15,000원)을 내야한답니다. 영수증을 티켓 뒷면에 붙여준답니다]

[오후 1시 45분에 출발하는 베트남 항공편 탑승을 기다리고 있어요. 멋진 터미널 모습이랍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도착해 한식으로 식사 후 야경을 구경하다 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