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학교생활정보/게인스빌의 추억

[게인스빌] 2010/12/18 이웃집에 사는 예일이 돌잔치에 참석하다

민지짱여행짱 2014. 9. 12. 18:20

2010년 12월 18일 토요일,

 

이 곳 헌팅톤 아파트에 살고 있는 한국인 가족들 중에서 가장 막내인 예일(Yale)이의 첫번째 생일이예요.

아빠가 플로리다대학교에 유학을 나오시게 되어 엄마랑 예일이도 함께 게인스빌에 오게 된 거예요.

 

예일이 이름은 미국 아이비리그의 명문 대학교인 Yale 대학교에서 따서 지으셔다네요.

참고로 예일이는 여자 어린이랍니다. 금년 여름에 이 곳 게인스빌에 처음 도착했을 때에는

아직 걷지를 못했는데 지금은 아장 아장 잘 걸어다닌답니다.

 

같은 아파트에 사시는 대부분의 한국인 가족들이 참석해 오후 1시경 부터 예일이의 돌잔치가 시작되었어요.

 

[예일이네 가족이 손수 준비하신 돌잔치 세트입니다]

 

[예일이의 첫번째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돌잡이 차례입니다. 예일이가 무엇을 잡을지 궁금하네요]

 

[아빠가 예일이를 위해 올려놓은 20달러짜리 지폐에 잠시 손이 갔으나...]

 

[붉은 색의 실타래를 잡아 쥐었네요. 무병 장수의 뜻이 담겨있다네요]

 

[어린이들이 모여 예일이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었어요]

 

너무 맛있고 많은 음식들을 뷔페식으로 준비해 놓으셔서 점심과 저녁을 모두 예일이네 집에서 먹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