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학교생활정보/게인스빌의 추억

[게인스빌] 2010/11/15 기프트 반(Gifted Class)에 들어가다

민지짱여행짱 2014. 9. 12. 18:13

2010년 11월 15일 월요일,

 

지난 주 금요일(11월 12일)에 포트 클라크 중학교(Fort Clarke Middle School)의 담임 선생님께서 

제가 기프트반(Gifted Class)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다면서 안내문을 주셨답니다.

 

탈봇 초등학교(Talbot Elementary School) 5학년에 다닐 때 치룬 플로리다주 초등학생들의 능력 평가 시험인

FCAT(Florida's Comprehensive Assessment Test) 성적을 담임 선생님께서 보시고서

기프트반 테스트를 받아보라 하셔서 약 3주 전에 테스트를 받았는데 그 결과가 좋아서 

남은 학기 동안 기프트반에서 수업을 듣게 되네요. 한국에서의 영재반 수업 같은 거랍니다.

 

15일(월) 아침 8시 반에 카운셀러 선생님과 과학 선생님과 아빠랑 엄마랑 제가 만나서 컨퍼런스를 했는데...

제 개인 시간표 상에서 4교시와 5교시에 과학과 사회 두 과목을 모두 기프트반 수업을 듣는 경우에는 

제가 좋아하는 밴드(Band)는  기초반으로 내려가야 하고,

과학 한 과목만 기프트반 수업을 듣는 경우에는 밴드를 지금의 콘서트 반에서 그대로 있을 수 있다네요.

 

제가 밴드를 지금의 콘서트 반에 그대로 있고 싶어서 과학 한 과목만 기프트 반 수업을 듣는 걸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