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China)/심천(Shenzhen)

[중국 심천] 세계지창을 구경하다

민지짱여행짱 2012. 1. 14. 00:10

2012년 1월 14일 토요일,

홍콩-마카오-중국 가족여행 5일차입니다.

 

어제 오후 늦게 중국 심천에 도착해 별도의 관광지 방문없이 호텔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휴식을 취한터라

오늘은 아침 8시경에 일어나 무료로 제공하는 호텔 조식을 먹고서 본격적인 심천 관광을 나설 예정이예요.

 

이 곳 Holiday Inn Express 호텔은 우리 가족이 미국에서 여행 할 때 자주 이용했던 호텔이라

이번 여행에서도 예약을 하게 되었다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객실도 깨끗하고 인원 수에 상관없이 무료로 아침 식사도 제공되고...

 

근데 미국에서처럼 베이글을 비롯한 다양한 빵 종류와 와플 그리고 스크램블 에그 등이 제공될 줄 알았는데

약간의 빵 종류와 함께 현지식의 딤섬과 볶음면 등이 제공되고 있더구요. 

아침 식사는 약간 기대 이하인 셈이예요.

 

[중국 심천의 Holiday Inn Express  호텔에서 무료로 조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아침 9시 15분경에 호텔에서 나와 지하철 1호선 Grand Theater 역으로 걸어가면서 바라 본 주위 모습이예요]

 

지하철 티켓은 단말기에서만 구입 가능한데 사용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불편없이 표를 끊을 수 있어요.

 원하는 노선과 목적지를 클릭하면 금액이 표시되므로 해당 금액의 지폐나 동전을 넣으면 됩니다.

 

우리 가족은 오전에 세계지창(Window of the World) 이라는 테마 공원에 갈 건데...

요금은 1인당 6위안(1,200원 정도)인가 하더군요. 이용 구간에 따라 요금이 달라요.

 

심천의 지하철역에 있는 고객 창구에서는 홍콩에서와 마찬가지로 티켓 구입은 안되고 동전 교환만 가능하답니다.

 

[지하철 1호선 세계지창 역을 나서고 있어요]

   

[세계지창 역을 나서면 바로 세계지창 테마공원이 나타납니다]

   

세계지창 입장료는 어른이 140위안(28,000원 정도)이고, 어린이는 절반 가격인 70위안인데...

150센티 이상은 성인 요금을 내야 하는 걸로 나와있더군요. 

 

우리 가족 티켓팅 차례가 되기 직전에 아빠는 저더러 약간 무릎을 구부리라 하시네요.

아빠는 어른 두 명과 어린이 한 명에 해당하는 350위안을 창구에 들이밀고서

본인과 엄마랑 저를 가리키면서 어른 둘에 어린이 하나라고 영어로 얘기하고는 가만히 서 계십니다. ㅎㅎ

 

역시 직원이 창구 위쪽의 티켓 매표 안내문을 가리키며 중국어로 뭐라 하셨지만

잠자코 서 있으니 직원이 우리 가족이 외국인이다 보니 포기한 듯 석 장의 표를 내밀더군요.

 

표를 받아들고 아빠는 기뻐하시기는 커녕 현지인들 보기 민망하니 다음 부터는 성인 요금으로 끊자 하시네요. ㅎㅎ

  

[저는 어린이 티켓을 끊었어요. 표에 적힌 티켓팅 시각이 다른걸로 봐서 누군가 끊어서 반환한 표를 줬나 봅니다]

 

[세계지창은 세계 유명 관광지들을 정교하게 미니어쳐로 꾸며놓은 테마 공원이랍니다]

  

[넓은 테마파크를 계속 걸어다니면 힘들기에 관광열차 티켓을 끊었어요. 역시 제 것은 어린이용...ㅎㅎ]

 

[세계지창을 구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중간 중간에 열차를 세워주므로 내려서 사진도 찍고 구경하다가 다시 탑승하거나 다음 열차를 타면 된답니다] 

 

[세계지창 테마공원 여기 저기를 구경하고 있는 모습들이예요. 어딘지 다들 아시겠죠? ㅎㅎ]

 

[오전 10시경에 입장해서 약 세시간 반 정도를 구경한 뒤 오후 1시 반경에 출구로 나왔어요]

 

[세계지창 출구옆 패스트푸드점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고 있어요]

 

[세계지창 광장에 서 있는 인조 나무입니다. 각종 부적이 많이 붙어있네요]

 

[피라미드 모양으로 유리로 만든 조형물이예요. 세계지창 지하철역 출입구 반대편이예요]

 

[중국 심천] 컨벤션 센터를 구경한 후 한라산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다 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