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가족여행정보

[여행정보] 베트남 호치민 쌀국수 맛집 - 퍼 호아(Pho Hoa)

민지짱여행짱 2014. 1. 3. 12:13

베트남 호치민 여행시에 주로 벤탄 시장 옆에 있는 Pho24나 Pho2000에서 쌀국수 많이 드실거예요.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으며 벤탄 시장 구경 후에 들리기 수월하다 보니...

 

몇 년 전에 호치민을 방문했을 때 Pho24에서 쌀국수를 먹었고,

이번 호치민 방문시에 빌클린턴 대통령이 들렀다는 유명세를 많이 내세우는 Pho2000에도 들렀지만

가격이 한 그릇에 7만5천동(3천7백원 정도)이나 하더군요.

맛은 있지만... 가격이 많이 올라 있음을 절실하게 느끼겠더군요.

  

[벤탄 시장 옆에 있는 Pho2000 쌀국수입니다. 제 기준으로 맛은 있는 편이지만 양도 적은 데다가 가격이 후덜덜 하더군요]

 

베트남 호치민에서 쌀국수가 맛있다고 현지인들과 한인 교포분들이 추천하는 맛집 퍼 호아(Pho Hoa)를 소개합니다.

퍼 호아는 파스퇴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현지인들에게 잘 알려진 맛집이다 보니

택시 기사나 쎄움(오토바이) 기사가 대부분 알고 있어요.

 

[파스퇴르 거리에 있는 퍼 호아입니다. 벤탄 시장이나 레러이 거리에서 걸어가기엔 날도 덥고 조금 먼 편이니 쎄움이나 택시를 타세요]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면 이렇게 기본으로 차려져 있어요. 저는 혼자라 현지인 두 명이 식사하는 테이블에 자리를 안내 받았네요]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많은 현지인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네요]

 

[이 빵이 맛있더군요. 하나에 5천동(250원)이라 했던 것 같은데... 현지인들을 이걸 뜯어서 쌀국수에 넣어 먹더군요. 전 그냥 먹었는데도 맛있어요]

 

[벽에 붙어 있는 메뉴입니다. 전 쌀국수 먹으러 간터라 그냥 퍼 보(Pho Bo) 달라고 했네요. 6만동(3천원)이었던 걸로... 맥주도 캔으로 하나 시켰구요]

 [제가 주문한 쌀국수입니다.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있네요]

 

 [테이블에 있는 고수도 넣고 매콤한 고추도 넣은 모습입니다]

 

 [쌀국수에 든 고기를 찍어 먹을 소스를 만들었어요. 앞에 앉은 현지인이 소스를 건네주기에 적당히 섞어 만들었어요]

 

 [2층에도 테이블들이 있나 보더군요. 영업시간이 오전 7:30~14:00, 그리고 오후 17:30~21:30 참고하세요]

   

[특이하게도 주방이 입구측에 위치해 있어요]

 

 [쌀국수에 넣어 먹을 채소와 고추, 레몬을 제외한 나머지는 유료입니다. 가격은 얼마 안하니 맘껏 드셔도 부담없을 거예요]

  

 [쌀국수 먹는데만 신경썼는데... 식사 마치고 나오면서 보니 먹음직스러운 스프링 롤이 눈에 띄네요]

 

 

[퍼 호아 레스토랑 입구에 찐빵도 팔고 코코넛도 파는 코너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