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가족여행정보

[여행정보] 베트남 호치민의 저렴한 씨푸드 레스토랑 거리

민지짱여행짱 2014. 1. 3. 11:06

베트남 호치민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현지 씨푸드 레스토랑 거리를 소개합니다.

호치민 시내 중심인 벤탄 시장에서 택시나 오토바이로 3만동(1,500원 정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지요.

[구글 맵에서 살펴 본 대락적인 위치입니다. A 표시가 있는 도로가 Vinh Khanh 거리인데... K 글자 위치 정도 되겠네요]

 

[구글 맵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Hoang Dieu 대로에서 Vinh Khanh 골목으로 접어들면 좌우에 씨푸드 레스토랑들이 많이 보일거예요]

 

[Hoang Dieu 거리와 Vinh Khanh 거리가 만나는 지점이예요. 베트남어 표기가 아니라 그냥 영어로 적어 드립니다]

 

[두 도로가 만나는 지점에서 Index Living Mall을 바라볼 수 있으므로... 찾기가 쉬울 거예요]

 

[저는 현지인이 적어준 씨푸드 레스토랑 주소를 가지고서 찾아가 봅니다. 아마 현지인의 단골 집인가 보더군요]

 

 [택시를 타고서 위 주소로 찾아가니 이 곳 레스토랑에 도착하게 되더군요]

 

 [노천 주방앞에 게 다리와 여러가지 종류의 고동들이 수북히 쌓여있더군요]

 

 [테이블에는 소스와 소금 접시가 놓여있어요]

 

 

[메뉴판입니다. 베트남어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이 아마 게 다리인 거 같은데...시세 가격으로 받나 봅니다. 근데 얼마 안해요. 싸답니다]

 

 [타이거 맥주가 한 병에 700원 정도 가격입니다. 시내 중심가 레스토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답니다]

 

 [메뉴 보고 주문하기 힘들더군요. 주방 앞에 쌓인 게 다리와 고동을 가리키며 손가락 하나씩 펼쳐 보이면... 이렇게 나옵니다. ㅎㅎ 엄청 맛있더군요]

 

 [대부분의 요리들이 3천원 정도 가격이고... 닭다리도 숯불에 구워주는데... 맨 아래 2만동 가격은 두 개 분량이더군요]

 

[닭다리는 손가락 3개 펼쳐 보이며 주문했는데... 6개나 나오더군요. ㅎㅎ 혼자 먹느라고 고생했네요. 좀 징그러워 보이지만 정말 맛있어요]

 

[닭 다리 요리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혼자서 먹은 겁니다. 한화로 2십7만동(1만3천원 정도)인데 가격 적어달랬더니 직접 그 만큼의 돈을 보여주시더군요. ㅎㅎ]

 

 [맞은 편에 있는 레스토랑에 많은 현지인들이 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찾아간 레스토랑엔 저랑 현지인 한 명 뿐이었는데...]

 

호치민 시내 중심가에 외국인들이 주로 찾는 유명한 레스토랑들이 많지만 유명세를 탄 덕분인지

손님들도 많고 가격도 비싼 편이고...

이처럼 조금만 중심가를 벗어나면 조용하게 현지 레스토랑의 참맛을 경험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