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Japan)/후쿠오카

[일본] 둘째날 - 아사히 맥주 공장 견학을 가다

민지짱여행짱 2012. 11. 5. 15:46

2012년 10월 29일 월요일,

일본 후쿠오카 여행 둘째날입니다.

 

어젯밤 학생들과 헤어져 썬루트 하카타 호텔로 돌아올 때 편의점에서 빵과 우유 그리고 쥬스를 사놓은 터라

간단히 아침 식사를 대신하고서 약속 장소인 하카타역앞 버스 정류장으로 갑니다.

 

오전 10시반에 후쿠오카 근교에 있는 아사히 맥주공장 투어가 예약되어 있답니다.

이번 졸업 여행을 떠나기 전에 직접 전화를 걸어 어눌한 일본어와 영어를 섞어가며 예약을 해놓았거든요. 

 

투어 예약의 경우 인원이 적은 경우에는 아사히 맥주공장 홈페이지에서 직접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나

10명 이상 단체인 경우에는 반드시 전화로만 예약을 해야 되더군요.

 

하카타역 앞에서 아사히 맥주공장까지 버스 및 도보 이동 시간을 고려해

오전 9시 반에 하카타역앞 B 정류장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겨우 서너명의 학생들만 시간 맞춰 도착하네요. 

 

[하카타역 앞 B 정류장에서 만나기로 한 9시 30분이 거의 되어가네요]

 

피콜로 하카타 펜션에서 한국에서 챙겨온 컵라면을 비롯한 먹거리로 아침 식사를 하느라 출발 준비가

조금 늦었나 봅니다. 

학생들이 모두 도착하길 기다리면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려고 교통 센터에 가서

오늘 하루 버스 탑승을 위한 패밀리권 5매와 페어권 1매를 구입했어요.

 

학생들이 9시 40분 경에 모두 모였는데 때마침 아사히 맥주 공장으로 가는 46번 버스가 도착하네요.

이 버스를 놓쳤더라면...

10시 01분에 다음 버스가 도착하는지라 투어 예약 시간에 도착하지 못할 뻔 했답니다.

 

[하카타역 앞 B 정류장에 46번 버스가 9시 39분에 도착하는걸로 되어있네요. 그 다음 버스는 10시 01분에 있구요]

 

아사히 맥주 공장이 있는 곳은 1일 버스 프리 티켓(패밀리권과 페어권) 권역을 약간 벗어난 곳이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내고서 아사히 맥주공장이 있는 곳까지 가거나 

한 정거장 전인 사카키다마치 정류장에서 내려서 약 500미터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경비 절감 차원에서... 모두들 사카키다마치 정류장에서 내린 다음 서둘러 아사히 맥주공장으로 이동합니다. 

다행히 10시 20분경에 아사히 맥주 공장 안내 데스크에 도착해 약속된 시간에 투어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아사히 맥주 후쿠오카 공장 입구입니다]

 

[안내 데스크입니다]

 

[투어에 앞서 일본 관광객이 우리들을 위한 단체 사진을 찍어주시겠다고 하시기에...]

 

[다행히 한국말을 꽤 잘하는 분이 안내를 해주시네요. 이름은 기억하기 쉬운 데구치(出口, 출구)양... ㅎㅎ]

 

[아사히 맥주 후쿠오카 공장 투어 과정에서 볼 수 있는 일부 모습입니다]

 

[약 30분 정도 투어를 하고 나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맥주 시음의 시간이 다가왔어요]

   

[1인당 2잔까지 맥주나 무알콜 음료를 마실 수 있어요]

 

[흑맥주입니다. 기가 막히게 맛있어요]

 

[엔젤링이라는 거예요. 맥주를 한모금 마시고 나면 맥주잔에 거품 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모습이예요]

  

[출구양이 캔맥주 컵에 잘 따르는 법을 보여주고 있어요. 적당히 거품을 낸 후에 잔을 기울여 마지막까지 따르네요]

 

[출구양과 함께 단체 기념 사진을 찍었어요. 제가 어디에 있나 찾아보세요]

 

[시음장 입구에는 아사히 맥주나 무알콜 음료를 팔고 있어요. 선물용으로 미니캔 6개들이 4세트가 든 상자를 샀네요]

 

11시반 경에 아사히 맥주 후쿠오카 공장 견학을 마치고 다시 사카키다마치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하카타역으로 가는 46번 버스가 오길 기다리다가 아침 식사도 부실한데다가 거의 12시가 되어가는 터라

버스정류장 바로 옆에 있는 스키야(SUKIYA) 라는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하기로 합니다. 

 

[사카키다마치 버스 정류장입니다]

 

[사카키다마치 버스 정류장 바로 옆에 있는 스키야 라는 덮밥집입니다]

 

[열심히 메뉴 사진을 보면서 먹고싶은 음식을 고르고 있어요. 가격도 한그릇에 600엔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돼지고기 덮밥입니다]

 

[점심 식사 후에 사카키다마치 버스 정류장에서 46번 버스를 타고서 하카타역 앞에 도착합니다]

 

사카키다마치 버스 정류장 옆에 있는 스키야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후에

46번 버스를 타고서 하카타 역 앞에서 내린 다음 다시 100엔 버스를 타고서 텐진으로 이동합니다.

텐진 교통센터에서 전철을 타고서 학문의 신을 모셔놓은 다자이후 텐만구를 구경하러 갈거랍니다.

 

[일본] 둘째날 - 다자이후 텐만구를 둘러보다 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