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Vietnam)/다낭 | 훼 | 호이안

[베트남] 베트남 중부 여행 일정 짜기 및 호텔 예약

민지짱여행짱 2013. 4. 27. 23:34

2013년 4월 27일 토요일,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베트남 가족여행을 위해 인터넷 여행 정보를 토대로 하여 아빠 엄마는 대략적인 여행 일정을 짜 놓으셨으며 이러한 일정에 맞춰 머물게 될 호텔 예약을 준비하십니다. 

최근 새로이 시작된 TV 오락 프로그램인 [맨발의 친구들]에서 강호동을 비롯한 연예인들이 우리 가족이 이미 다녀왔던 베트남 무이네로 가서 사막도 둘러보고 피싱 빌리지에서 어촌 체험을 하는 걸 보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또 다른 연예인들은 이번 여름에 우리 가족이 방문하게 될 베트남의 후에(Hue, 현지 발음은 훼에 가까움)로 가서 왕궁 주변을 도는 씨클로 체험을 하던데... 이번 여름에 가게 될 두번째 베트남 여행이 기대가 되네요.

여행 첫째날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30분에 베트남 항공편이 출발하게 되므로 이 곳 창원에서는 그 전날에 서울에 올라가야 하고 서울에서의 1박이 불가피한 상황이 되는데...
3인 가족의 KTX 왕복 요금에다 서울에서의 1박 요금을 보태면 비용이 많이 추가되어야 하는 상황이랍니다.

차선책으로 창원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심야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을 생각하고 계시다네요.심야 버스라 불편하기는 해도 인천공항까지 바로 이동하게 되며 무엇보다 KTX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데다가 호텔 숙박 비용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인거지요. 저는 하루 전날에 서울에 가서 동대문 시장에서 쇼핑을 했으면 하는 바램인데... 아무래도 심야 버스를 이용하는 방안으로 굳어지게 될 것 같네요.

베트남 여행에서 돌아오는 8월 5일은 제가 다니는 경상남도 외국어영재교육원 여름 캠프가 시작되는 날이라서 인천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김포공항으로 가서 아침 8시 반경에 출발하는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늦게 합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빨리 저를 캠프에 합류할 수 있게 하려는 거지요. 여름 캠프는 3박 4일간 김해외국어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답니다.

이번 베트남 여행을 계기로 아빠 엄마는 다시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예약을 하지 않겠다 하시네요. ㅎㅎ

우리 가족의 베트남 중부 지역 6박 8일간 여행 스케쥴은 대략 다음과 같아요.

1일차: 인천국제공항 출발 - 베트남 다낭 도착 (다낭 성당, 재래시장 구경)
2일차: 하이반 언덕, 오행상(대리석산)과 바나힐 구경
3일차: 다낭에서 후에로 이동(버스), 후에 시내 구경(재래시장)
4일차: 후에 일일투어(카이딘, 터득, 민망 황제릉과 왕궁, 티엔무 사원)
5일차: 후에에서 다낭으로 이동(버스)
6일차: 미손(Myson) 유적 구경(옵션) ... 캄보디아 앙코르 유적을 구경한 터라 호이안 시내 구경으로 대체 가능
7일차: 호이안 또는 다낭 시내 구경 후 밤 10시경 다낭 국제공항으로 이동
8일차: 다낭 국제공항 출발 - 인천국제공항 도착

전체적으로 일정에 여유가 많은 편이라서 한낮의 무더위를 피해 호텔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을 듯 하답니다.

베트남 다낭에 도착해 처음 2박하게 될 호텔은 이미 예약을 하셨네요.
그랜드 머큐어 다낭(Grand Mercure Danang) 호텔인데 3인 가족이 호텔 내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1박당 2만원 정도)을 추가해서 166.32 달러에 2박을 예약하셨네요. 2박 3일 동안 라운지에서 칵테일이나 스낵을 맘대로 먹을 수 있고 아침 저녁으론 간단한 식사도 제공 된다는데... 아빠 엄마는 본전을 뽑으시려고 시도 때도 없이 라운지를 들락 날락 하실 듯 하네요. ㅎㅎ

[3인 가족이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 그랜드 머큐어 다낭 호텔을 예약했어요]

후에(Hue)에서의 2박은 필그리마지 빌리지 후에(Pilgrimage Village Hue) 호텔로 예약하게 될 거 같다 하시네요. 킹사이즈 침대에다 아침 뷔페 식사가 포함되어 성인 2명 기준으로 2박에 225,000원 정도 가격인데...
저를 포함해서 3인으로 예약하면 거의 10만원이 추가되는 터라 아빠 엄마는 일단 성인 2명으로 예약하신 후에 현지에서 엑스트라 베드 사용없이 제 아침식사 비용만 추가로 내려는 계획을 세우고 계시더군요. ㅎㅎ

다시 다낭으로 돌아와서는 비교적 호이안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리조트에서 묵으시려고 하신다네요.
호텔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귀국하는 날까지 편안하게 쉬다가 오려는 계획인 거지요.

후에와 다낭에서의 호텔 예약이 완료되면 추가로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