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Japan)/도쿄

[일본] 에어아시아 부산->도쿄 웹 체크인(Web Check-in)을 하다

민지짱여행짱 2013. 6. 4. 07:00

2013년 6월 4일 화요일,

 

내일 6월 5일 수요일부터 8일 토요일까지 3박 4일간 일정으로 도쿄 가족여행을 다녀올 예정이랍니다.

아빠가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서 웹 체크인을 했어요.

웹 체크인을 하게되면 당일 공항에 있는 항공사 부스에서 별도로 체크인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물론 수화물로 보내야 할 가방이 있다면 항공사 부스에서 웹 체크인 티켓을 제시하고서 가방을 부치면 되구요.

그렇지 않다면 그냥 바로 보안 검사 및 출국 수속을 밟으러 가면 된답니다.

저희 가족은 출국시에 수화물로 부칠 가방이 없답니다.

그러나 일본 도쿄에서 화장품 쇼핑을 하게 될 것 같아 귀국시에는 한 개의 수화물을 부치려고 해요.

 

당초 티켓팅시에 좌석 지정을 하지 않아(좌석 지정시 요금이 별도로 부과됨) 

가족 구성원들이 따로 떨어져 앉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번에 웹 체크인을 하니 3인 가족이 나란히 앉을 수 있는 좌석(15C, 15D, 15E)으로 배정되었어요. ㅎㅎ

 

[웹 체크인을 하고서 발급받은 제 보딩패스입니다. 출력해서 가지고 가면 된답니다]

 

귀국하는 항공편에 대해서도 웹 체크인을 했는데 아빠랑 엄마 두 사람은 나란히 좌석을 배정받았고,

저 혼자만 따로 떨어져 앉게 되었네요. 아마 저랑 엄마가 나란히 앉고 아빠가 따로 떨어진 좌석에 앉으시겠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