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Mexico)

[멕시코] 8일차 - 칸쿤 옴니 호텔과 비치에서 시간을 보내다

민지짱여행짱 2010. 12. 28. 17:09

2010년 12월 28일 화요일, 멕시코 가족 여행 8일차 입니다.

 

칸쿤의 호텔존(Hotel Zone)에 위치한 Omni Cancun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일어나 보니

바람이 많이 부는 데다가 날씨가 흐린 편이더군요.

오늘은 하루 종일 이 곳 칸쿤의 비치에서 해수욕을 하며 놀거라 생각했는데...

 

[아침에 객실 창 밖으로 바라 보이는 라군의 모습입니다. 파도만 없다 뿐이지 바다를 보는 것이랑 다를 바가 없네요]

 

[우리 가족이 어제 하룻밤을 보낸 Omni Cancun  호텔 전경입니다]

 

[호텔 앞 비치 모습입니다. 북쪽을 바라 본 거지요]

 

[호텔 앞 비치 모습입니다. 남쪽을 바라 본 모습이지요]

 

[바다 색깔이 아주 끝내주네요. 정말 맑고 깨끗해 보인답니다]

 

[비치는 중간에 거의 제 키높이 정도로 깎여 있는 모습입니다]

 

[해가 떠 올랐지만 구름이 많이 끼어있어 구름 틈새로 햇살이 비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치의 모래는 고운 편이랍니다. 비치 의자와 지붕이 덮힌 파라솔이 펼쳐져 있네요]

 

어제 저녁에 Mega 마트에서 구입한 빵과 음료수로 아침 식사를 간단히 하고서 수영복을 챙겨입고서

비교적 쌀쌀한 날씨이지만 해수욕을 하러 나가봅니다.

구름이 걷히고 햇살이 내리쬔다면 좋겠는데... 바람이 불고 날씨가 흐린터라 안타깝네요.

 

[수영복을 속에 입고서 호텔 밖으로 나와 봅니다]

 

[비치 타올을 빌려와서 수영장 옆에 있는 스파에서 놀려고 했으나 직원이 와서 어린이들은 안된다고 제지하네요]

 

[비치에는 궂은 날씨 때문에 사람들이 일광욕을 하는 사람들도 거의 없네요]

 

[비치에 자리잡고 있는 뷔페 식당인데...1인당 180페소이네요. 내일 아침은 저 곳에서 먹을 예정이예요]

 

[바다에 들어가서 해수욕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답니다]

  

[칵테일과 쥬스를 파는 바(Bar)인데... 물이 따뜻하다 보니 사람들이 이 곳에 많이 모여 있네요. 어린이 입장 불가!!]

 

[생각보다 수온은 그리 차가운 게 아니기에 수영을 하며 놀았어요. 주변에 물놀이 하는 사람은 거의 우리 뿐이더군요]

  

[1시간 정도 수영을 하며 놀다가 밖으로 나옵니다]

 

[낮 12시경에 객실에 들어와서 샤워를 한 다음 점심으로 라면을 끓여 먹었어요. 조리 기구가 없어 커피 포트에다...]

  

[채연이네 가족이 챙겨 온 라면으로 점심 식사를 하고 있어요]

  

[점심 식사 후에는 물 속에 들어가지 않고 수영장 근처에서 모여 놀았어요]

 

[어른들은 채연이네 방 베란다에 모여서 맥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고 계셨구요]

 

오후 2시경에 각자의 방으로 돌아가서 오후 4시까지 낮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했어요.

오후 4시에 호텔 프론트에서 모여 칸쿤 시내로 나가기로 했거든요.

 

[호텔 객실에서 아빠 엄마가 갖고 계신 멕시코 돈을 분류해 봅니다]

 

오후 4시에 세 가족이(유진이네는 아빠 혼자만) 차를 타고서 칸쿤 시내에 있는 Mega 마트로 갑니다.

 

이 곳 호텔존은 모든 물가가 비싼 데다가 보통 1달러에 10페소 정도로만 계산해 주는데 반해

시내에 있는 Mega 마트에서는 대형 마트인지라 물건 종류도 많고 가격도 싼 데다가

1달러를 12.25 페소(플라야 델 까르멘에서는 12.50 페소였음)로 계산해 주기 때문에 

환전을 많이 하지않고 달러 위주로 돈을 갖고 있는 경우에는 유리하기 때문에 자주 Mega 마트를 찾게 되었네요.

 

마트 입구에 있는 피자 가게에서 오늘 저녁으로 먹을 큰 피자 두 판을 주문해 놓고서

어른들은 맥주랑 치킨이랑 과일을 산 다음 피자를 찾아서 호텔로 돌아옵니다.

 

[치킨이랑 맥주랑 데낄라 양주랑 피자를 구입한 영수증이네요. 피자 한 판에 139페소(13,900원)이네요]

 

오후 6시경에 우리 방 베란다에 의자들을 모아놓고서 베이스 캠프를 차린 다음 사가지고 온 피자랑 치킨으로

배불리 저녁 식사를 한 뒤에 어린이들은 우리 방에서 TV를 보거나 아이팟 터치로 게임을 하면서 놀았고,

어른들은 마트에서 구입한 데낄라 양주와 맥주를 주거니 받거니 하시면서 멕시코 여행의 마지막 파티를 합니다.

 

[저녁으로 먹은 대형 피자입니다. 어린이들은 한 조각만 먹어도 배가 부르더군요]

 

[어른들이 마셨던 멕시코 술인 데낄라입니다. 다 마시고 빈 병만 남아 있네요. ㅎㅎ]

 

[멕시코] 9일차 - 멕시코 여행을 마치고 미국 올랜도로 가다 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