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Indonesia)/파당 | 부키팅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서부의 파당과 부키팅기 여행을 위한 항공권을 예약하다

민지짱여행짱 2017. 9. 25. 23:59

2017년 9월 23일 토요일,


10월초에 약 열흘간의 황금 연휴가 시작되는데 이 기간에 어디를 다녀올까 고민하다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의 서부에 위치한 파당(Padang)과 부키팅기(Bukittinggi)에 가족 여행을 다녀오기로 합니다.



부키팅기에는 캐년, 화산, 호수, 전통 가옥 등 볼거리가 많은 편이라 5박 일정을, 그리고 파당은 크게 볼거리는 없다지만 공항을 이용해야 하는 관계로 2박 일정을 넣어 다음과 같이 총 7박 8일간의 여행 스케쥴을 마련했어요.


[10월 1일 일요일] 

Bandung -> Padang(Xpress Air), Padang 공항에서 Bukittinggi 버스 이동


[10월 2일 월요일] 

Clock Tower, Masjid Raya Bukittinggi, Sianok Canyon, Japanese Cave, 
Great Wall of Koto Gadang, Pandai Sikek, Jam Gadang 뒷편 Lenggo Geni 공연 관람


[10월 3일 화요일] 

Payakumbuh, Harau Canyon, Small Canyons


[10월 4일 수요일] 

Istana Pagaruyung, Parayangan Village, Mount Marapi


[10월 5일 목요일] 

Lake Maninjau, Sirih Hill, Batu Bersurat Waterfalls


[10월 6일 금요일] 

Bukittinggi -> Padang(Terminal Aur Kuning, 3시간 소요) 


[10월 7일 토요일] 

Padang 시내 구경, Seafood Restaurant


[10월 8일 일요일] 

Padang -> Bandung(Xpress Air)


서부 수마트라 지역은 한국 여행자들의 여행 정보가 거의 없더군요. 할 수 없이 구글 지도와 트립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주요 볼거리들을 골라봤는데 실제 일정 상에서는 변동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현지에 도착해 호텔에 문의하거나 현지 투어 회사를 방문해 세부 일정을 세울 계획이며, 부킷팅기에서 외곽지역 볼거리 구경을 다녀오기 위해서는 택시를 대절하거나 오토바이를 렌트해서 직접 몰고다니려 해요.

예전에 베트남 푸쿽(Phu Quoc) 섬에서 오토바이를 빌려타고 여행하다 살짝 넘어진 적이 있어 집사람이 약간 불안해 하므로 가급적 택시나 운전자 포함 승용차를 빌려 여행을 다닐 계획이랍니다.  


10월 1일부터 8일까지 서부 수마트라 지역 여행을 다녀오기 위한 왕복 항공권은 반둥(Bandung)-파당(Padang)간 XPress Air 직항 항공편이 있기에 1인당 1,600,000 루피아(한화 약 13만 5천원 정도)에 예약하게 되었어요.

예약 사이트는 Tiket.com 사이트인데 반둥-자카르타간 기차표 예약시에 몇 번 이용해 본 사이트입니다.

스카이스캐너 예약사이트에서도 상기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나 Xpress Air 홈페이지로 연결되기에 같은 가격이면 이미 회원 가입이 되어 있고 한국의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이 곳 Tiket.com 사이트에서 예약하게 된 거랍니다. 이제 항공권 예약이 완료되었으므로 부키팅기에서의 5박 숙박 호텔 예약과 파당에서의 2박 숙박 호텔 예약을 진행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