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Italia)

[이탈리아] 로마에서의 5박을 위해 Ecce Roma Suites 호텔을 예약하다

민지짱여행짱 2017. 6. 2. 17:30

2017년 6월 1일 목요일,

 

로마에서의 5박을 위해 아고다에서 얼떨결에 Ecce Roma Suites 호텔로 예약하게 되었어요.

집사람이 하루 종일 로마에서의 호텔들 중에서 우리 가족 요구사항에 부합되는 후보 호텔들을 뽑아 호텔 위치랑 이용 후기 등을 조사해 최종적으로 후보 호텔이 두 개로 압축이 되었는데...

 

밤 늦은 시각 잠들기 전에 내가 스마트폰으로 로마의 호텔 중에서 우연히 Ecce Roma Suites 호텔을 클릭해 보게 되었고, 옆에 누워 막 잠들려는 집사람한테 이 호텔이 좀 괜찮은 것 같으니 확인해 봐 달라고 하면서 스마트폰을 건네주게 되었어요.

 

집사람이 이 호텔의 이용 후기들을 몇개 읽어보다가 5박 총 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보려고 스마트폰 화면 하단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갑자기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타나고 더불어 제 휴대폰으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 메시지와 제 이메일로 호텔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메일까지 도착하는....

 순식간에 이 모든 일들이 벌어지고 말았던 거예요. 정말 황당한 일이 벌어진거예요.

 

 

분명히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세금과 봉사료 포함 총 가격을 보여주고 그런 다음 [결제하기] 화면으로 넘어가서 신용카드 정보 입력을 거쳐 최종적으로 결제 및 예약이 완료되어야 하는 건데....

제가 아고다 호텔 예약 사이트에 제 신용카드 번호를 저장해 놓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된 것 같아요.

 

단순히 신용카드 정보 저장만으로 이렇게 된거는 아니구요 제가 원인 분석을 해보건데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동일한 위치에 [결제하기] 버튼이 위치해 있어서 집사람이 스마트폰으로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는 과정에서 다음 페이지의 [결제하기] 버튼까지 연속으로 눌러져 이미 저장된 신용카드 정보로 결제까지 완료되어 버린 거 같더군요.

 

선택한 객실은 환불 불가인터라 취소할 수도 없는 상황이예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 호텔이 위치나 가격이나 이용 후기가 그리 나쁘지 않다는 겁니다.

 

다음 날 오후에 아고다 고객센터 한국지점에 전화를 걸어 이러한 상황이 벌어진 거에 대해 이슈를 제기했더니 이런 상황으로 인한 고객 문의 전화가 심심치 않게 오고 있다고 하더군요.

고객이 편리하게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해 놓고서 결제를 원스톱으로 진행하도록 한 건데 터치에 민감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이러한 기능이 오히려 문제를 초래하기도 하는가 봅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담당자에게 무료 취소를 바라는 거는 아니지만 아고다 단골 이용 고객으로서 앞으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 해결책 관련해서 두 가지를 이야기 했어요.

 

첫번째는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해 놓았다 할지라도 다른 호텔 예약 사이트들처럼 결제 단계에서 CVV 번호는직접 입력을 하도록 한 다음 결제를 진행하는 걸 고려하라는 겁니다.

 

두번째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예약하기] 버튼과 그 다음 페이지의 [결제하기] 버튼의 화면상 위치를 달리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라는 겁니다. 결제 단계 화면에서 약간의 정보를 더 넣어 이용자가 화면을 조금 스크롤 해서 [결제하기] 버튼이 배치되도록 한다면 쉽게 해결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고다 고객센터에서는 제가 취소 불가 객실을 예약했을 지라도 현지 호텔에 연락해 무료 취소가 가능한지 알아보고 전화나 이메일로 알려주겠다고 하네요. 저는 얼떨결에 예약한 호텔이라도 그리 나쁘지 않은걸로 생각되는 터라 그냥 숙박하려고 한다고 밝혔음에도...ㅎㅎ

 

무료 취소가 가능하면 집사람이 후보로 점찍어 놓은 호텔들 중에서 예약하거나 아니면 이 호텔을 다시 예약한다 할지라도 할인 쿠폰이나 이베이츠 경유 예약을 통해 캐쉬백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물론 무료 예약 취소가 불가하더라도 그냥 이 호텔이 우리 가족과 인연이 닿은 거로 인정하는 방향으로 생각중이랍니다. 

 

-------------------------------------------------------------------------------------------------------------------------------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 문의 후 몇일 뒤에 아고다 측으로 부터 받은 메일입니다.

현지 호텔과 연락해 무료 취소를 시도했으나 결국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다는 답변이네요.

어쩔 수 없이 Ecce Roma Suites 호텔에서 5박을 하는 걸로 결정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