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Philippines)/마닐라 | 박노탄

[필리핀] 5월 황금 연휴에 가볍게 다녀올 마닐라행 항공편을 예약하다

민지짱여행짱 2017. 4. 10. 16:19

2017년 4월 7일 금요일,

 

집사람과 5월 황금연휴에 뭘하며 시간을 보낼까 논의하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부산출발 동남아행 항공권을 조회해 보니 여행 성수기인지라 항공료가 많이 비싸더군요. 

 

 

황금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출발하고 연휴 초반부에 돌아오는 짧은 일정을 넣어 검색해 보니 부산 출발 마닐라행 아시아나 항공권이 걸려들더군요.

주말을 틈타 다녀올 수 있는 3박 5일 일정인데 출발 시각이 27일 목요일 밤 9시 30분이고, 귀국편은 5월 1일 새벽 3시 30분 출발이랍니다. 출발 일자에는 정상 근무를 마치고 출발 가능하고, 귀국 일자는 근로자의 날이므로 28일 금요일 하루만 연차를 쓰게 되면 3박 5일의 부담없는 여행 일정이 되어 버리더군요.

 

  

 

일단 출발 일자에 성인 2명 좌석만 남아있다 나오기에 예약을 먼저 하니 다음날 오후 5시까지 결제 시한이 주어지더군요. 집사람과 한번 더 떠날지 말지를 고민하다가 결국 다음날 오후 4시 반경에 집사람 삼성카드로 결제를 하고야 말았습니다. 항공료 결제 금액울 전적으로 제가 부담하는 조건으로 말입니다.

 

삼성카드 결제 조건으로 1인당 276,900원인데 여행사에서 발권수수료로 1인당 1만원씩 별도로 청구하더군요.

결국 1인당 286,790원에 부산-마닐라 왕복 아시아나항공편 티켓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마닐라에서 하루 정도는 팍상한 폭포 투어를 다녀올 생각이고 나머지 이틀은 쇼핑과 맛집 탐방 그리고 맛사지나 받으며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일정에 따른 호텔 예약과 더불어 투어, 쇼핑, 맛사지, 맛집 정보 수집은 집사람이 하기로 되어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