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Vietnam)/호치민

[베트남] 제3편 - 학회 참석 후 호텔에서 맛사지를 받고 로컬 씨푸드 레스토랑에 가다

민지짱여행짱 2016. 3. 6. 15:18

2016년 2월 17일 수요일

베트남 호치민 여행 3일차입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조식 뷔페로 식사를 한 후 함께 온 학생과 함께 롯데 레전드 호텔로 이동합니다.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포스터 논문 발표를 한 후 학회에서 주는 중식 쿠폰으로 호텔 레스토랑에서 뷔페 점심식사를 했어요. 

오후에는 다른 참가자들이 발표하는 논문들 중에서 연구 관심 분야의 논문들을 경청하면서 새로운 연구 분야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공식적인 학회 행사가 끝나고 나서 오후 늦게 벤탄 시장으로 걸어가서 환전도 하고 호치민에 올 때마다 찾게 되는 로컬 씨푸드 레스토랑까지 천천히 주변을 구경하며 걸어가 다양한 해산물로 푸짐하게 저녁 식사를 한 후 택시를 타고서 호텔에 돌아왔어요.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조식 뷔페 식사를 하고 있어요]

 

[오전 9시 반경에 학회에 참석하기 위해 호텔을 나서고 있어요]

 

[오전에 학생이 포스터 세션 발표하는 걸 도와주고 연구 관심 분야의 타 참가자 발표를 경청하고 있어요]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뷔페 점심 식사를 했어요. 확실히 내가 묵고 있는 호텔보다 식사 퀄리티가 다르네요]

 

[오후에는 썰렁한 발표장에 자리를 차지해 다른 참가자들의 발표를 경청하고 있어요]

 

[열심히 학술대회 참가 활동을 했다고 그러는지 주최측에서 제게 학회 참가 인증서를 주더군요]

 

[내일은 테크니컬 투어와 저녁 식사 만찬이 있는데 학생이 귀국 쇼핑으로 대신하자고 하기에 그러자고 했네요]

 

[공식적인 오늘의 학회 행사가 끝나고 호텔 객실에 돌아왔어요]

 

[호텔에서 21만 5천동을 내고서 맛사지를 받았어요. 숙박객 할인 금액인 3만 5천동을 팁으로 드렸네요]

 

[호텔에서 천천히 걸어 벤탄 시장으로 가고 있어요. 여기는 오페라 하우스입니다]

 

[여기는 인민위원회 청사입니다]

 

[인민위원회 청사 앞에서 바라 본 광장의 모습입니다]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겜박당입니다. 가격이 많이 비싸졌어요]

 

[벤탄 시장 내부 모습입니다]

 

[벤탄 시장 왼쪽 옆에 사람들이 많이 환전하는 곳이 있어요. 100달러에 2,236,000동으로 환전했어요]

 

[벤탄 시장과 그 주변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이 곳이 원형 교차로로 되어있었는데 없어졌어요]

 

[벤탄 시장 맞은 편에 있는 버스 정류장입니다. 저 멀리 벤탄 시장 정면 모습이 보이네요]

 

[한국에서 수입한 미니 버스인가 봅니다. 자동문 이라는 글자가 선명하네요]

 

[로컬 씨푸드 레스토랑이 있는 곳으로 걸어가고 있어요. 사이공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가야 해요]

 

[현지 지인 한 명을 만나기로 한 Index Living Mall 입구에 도착했어요]

 

[로컬 씨푸드 레스토랑에서 3명이 이렇게 푸짐하게 먹었네요. 약 5만원 정도 나왔는데 제가 계산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