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Malaysia)/KL | 멜라카 | 페낭

[말레이시아] 제2편 - DIGI 심카드를 구입하고 말라야 대학교를 방문하다

민지짱여행짱 2016. 2. 11. 00:35

1월 19일 화요일

말레이시아 여행 2일차입니다.

오늘은 말레이시아 통신사 심카드 구입하고 데이터 플랜에 가입해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하고 말라야 대학교(University of Malaya)를 찾아가 컴퓨터 및 정보통신 관련 학부를 방문할 계획이랍니다.

[라마다 플라자 호텔 객실에서 바라보이는 시내 모습입니다]

오전 10시경 호텔 나서서 KL센트랄로 갑니다.

늦은 아침 식사를 할 계획인데 마침 근처에 이동 통신사 대리점들이 모여있네요.

그 중에서 DIGI 현지통신사 대리점에서 심카드를 8링깃 주고 사고, 1주일 유효한 LTE급 800MB 데이터플랜을 15 링깃에 가입했어요. 모두 합쳐 한국 돈으로 약 6천원 정도입니다.

참고로 인도네시아 학생들은 공항에서 HotLink 통신사 심카드와 1주일 유효한 3G급 1GB 데이터 플랜을 20링깃 주고서 가입했다 하던데...

기왕이면 LTE급이 나을 듯 하고 또 근처에 HotLink 대리점은 안보이기에 무난한 DiGi 통신사로 가입했네요.
이제 어디서든 인터넷 사용 가능한 터라 가족 및 친구들과 실시간 사진도 보내고 메시지도 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제 근처 말레이 식당으로 가서 아침 겸 점심 식사를 하기로 합니다.

식사비는 음료수(아이스티) 포함 세트 메뮤를 골랐는데 한국 돈으로 3,500원 정도 수준이네요.

KL 센트랄에 있는 말레이 식당에서 식사 후에 LRT라는 대중교통(경전철) 및 택시를 타고서 말레이시아 최고의 대학이라 불리는 말라야 대학교(Univ. of Malaya)로 이동합니다.

[모노레일, LRT 및 KTM 코뮤터 등 통합 티켓 자동판매기입니다]

[말라야 대학교가 있는 Universiti 역으로 가는 LRT를 기다리고 있어요]

[LRT Universiti 역에서 내려 버스를 타려다가 더운 날씨에 많이 걸어야 해서 이번에는 택시를 탔어요]

[말라야 대학교 컴퓨터 과학 및 정보 기술 학부를 방문해 커리큘럼 등 자료를 수집했어요]

[현지 대학생 대상으로 설문 조사도 하고 있어요]

[교내 매점에서 과일 주스를 사마시고 있어요]

오후 2시경 말라야대학교에서 버스를 타고 LRT역으로 이동해 LRT를 타고서 KL센트랄로 이동합니다.

학생들은 바투동굴 구경을 다녀오겠다 하기에 KTM 코뮤터를 타고 다녀오게 하고, 나는 여러 번 가본 곳이라 혼자 호텔로 가서 땀을 씻어내고 휴식을 취합니다.

[말라야 대학교에서 버스를 타고 LRT Universiti 역으로 갑니다]

[Universiti 역에서 LRT를 타고서 KL 센트랄로 이동합니다]

[학생들은 바투동굴 구경을 다녀오게 하고 저는 호텔로 가서 쉬려고 합니다]

[라마다 플라자 호텔 프론트 데스크 모습입니다]

[호텔 6층에 있는 야외 수영장 모습입니다]

[수영장이 있는 곳에서 쿠알라룸푸르 철도역 방향으로 시내를 바라 본 모습이구요]

[객실 2개와 거실로 구성된 패밀리 스위트 룸 모습입니다]

[어젯밤에 사다가 냉장고에 넣어 둔 맥주를 꺼내 마시고 있어요]

바투동굴 다녀오는 학생들과 파빌리온(부킷빈탕 근처 유명 쇼핑센터) 입구에서 저녁 7시에 만나기로 한 터라

오후 6시 반경 호텔을 나서서 KL 센트랄에서 모노레일을 타고서 부킷 빈탕 역에서 내려 파빌리온으로 갑니다.

[파빌리온입니다]

파빌리온 건물 6층에 있는 딘 타이 펑 레스토랑으로 가서 저녁 식사를 합니다.

샤오 롱 바오(소룡포)를 비롯한 음식 주문해 저녁 식사를 한 후에 먹자 골목인 알로 거리 초입부에 있는 과일 가게에서 두리안과 망고스틴을 사먹었어요.

[딘 타이 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있어요]

[파빌리온에서 나와 알로 거리에 왔네요]

[두리안과 망고스틴을 사먹고 있어요]

부킷 빈탕에서 택시를 타고서 호텔로 돌아와 말레이시아 여행 둘째날 밤을 맞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