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Vietnam)/푸꾸옥(Phu Quoc)

[베트남] 제1편 - 호치민에 도착해 파라다이스 호텔에 여장을 풀다

민지짱여행짱 2015. 7. 3. 13:14

2015년 6월 23일 화요일,

베트남 가족여행 1일차입니다.

 

오늘부터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푸쿽섬 가족여행을 떠납니다.

오전 7시 30분 경에 승용차로 집을 나서서 약 30분 정도 걸려 부산 김해국제공항 장기주차장에 도착했어요.

공항 셔틀을 타고서 국제선 청사에 내려 베트남항공 부스에서 체크인을 하니 8시 반경...

 

보안검사 및 출국심사를 마치고서 집사람이 인터넷 면세품 여러 개 산 거 모두 찾은 후에

대한항공 라운지에 가서 탑승 안내가 나올 때 까지 아침 식사도 하고 구입한 면세품 정리도 하고 휴식을 취합니다. 저랑 집사람이 모두 PP(Priority Pass) 카드를 가지고 있어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하거든요.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베트남항공 티켓팅 부스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면세품을 찾고 있어요. 인터넷 면세점 할인 쿠폰을 잘 활용하면 아주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네요]

 

[김해 국제공항에 있는 대한항공 라운지입니다. PP카드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운지에서 구입 면세품들도 정리하고 간단히 아침 식사를 챙겨먹고 있어요]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해 베트남 호치민까지 가는 베트남 항공편 보딩 패스입니다]

 

[메르스 사태로 인해 베트남 입국시에 개인별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Medical Declaration Form을 작성해야 한답니다]

 

[베트남 호치민으로 가는 도중에 나온 기내식입니다]

 

[부산을 출발해 약 5시간 정도 걸려 베트남 현지시각 오후 1시경(한국과의 시차 2시간)에 호치민 딴손넛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있어요]

 

[호치민 딴손넛 공항에 도착했어요. 우리 가족이 타고 온 비행기입니다]

 

[딴손넛 국제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152번 버스입니다. 요금은 1인당 5천동(250원)입니다]

 

[제가 캐리어를 들고 타니 two head라 하기에 저는 5천동을 더 냈어요. 기사가 한국돈 구경하고 싶다하기에 또 천원을 기부했네요.ㅎㅎ]

 

공항을 출발한 152번 버스는 30여분 걸려 벤탄 시장 맞은편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가장 먼저 벤탄 시장옆 환전소에서 100달러당 2,180,000동 환율로 300달러를 환전했어요.

 

우리 가족이 이번 여행에서 처음 2박을 하게 될 파라다이스 사이공 호텔은 벤탄 시장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요. 제가 호치민을 방문할 때마다 묵는 호텔이라 어려움 없이 도착해 웰컴 쥬스를 마시며 체크인을 합니다.

 

[오후 2시 반경에 시내 벤탄시장 근처에 있는 파라다이스 사이공 호텔에 도착해 체크인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