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7일 수요일,
요즈음은 퇴근 후에 유럽 여행 세부 일정을 잡고 교통편이나 호텔을 예약하는 일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오늘은 프랑스 파리에서의 7월 2일부터 8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을 보내고 난 뒤 스위스로 이동하는 교통편을 예약하게 되었어요. 당초 계획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5박 6일 일정을 보내고 7월 7일에 스위스 취리히(Zurich)로 가는 걸로 잡혀있었는데 기차 요금이 과도하게 나오는 거 같아 파리에서 스위스의 다른 도시로 가는 교통편을 찾다보니 로잔(Lausanne)으로 가는 기차표가 아주 저렴하게 구입 가능함을 발견하게 된거예요.
7월 6일에 프랑스 파리에서 스위스 로잔으로 가는 기차요금은 3인 가족이 113유로에 최저가로 구입 가능하나 프랑스 파리에서의 일정을 4박 5일로 줄여야 하는터라 아쉬움이 크더군요. 그래서 7월 7일과 8일 기차 요금을 조회하다 보니 7일은 가격이 너무 비싸고, 8일에는 3인 가족이 147유로에 최저가로 구입 가능한 것을 알게되었어요.
집사람과 오랜 얘기끝에 프랑스 파리에서의 일정을 영국 런던에서와 마찬가지로 6박 7일로 잡고, 프랑스 파리에서 7월 8일에 스위스 로잔으로 가는 기차를 타는 걸로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7월 8일 오후 3시 57분에 프랑스 파리(Paris Gare De Lyon)를 출발해 저녁 7시 37분에 스위스 로잔(Lausanne)에 도착하는 환불 불가 티켓이 성인 2명과 청소년 1명(성인 요금과 동일함)으로 해서 147유로로 나오더군요.
참고로 열차표를 예약한 사이트는 http://en.voyages-sncf.com 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에 예약을 진행중인 상황이랍니다.
좌석 배정 과정에서 가족석 또는 순방향(Facing Forward)을 선택했는데 17열차(Coach 17) 21번, 22번 그리고 25번 좌석으로 최종 배정되었더군요. 두 사람이 나란히 앉고 그 뒷좌석에 한 명이 따로 앉게되는 거지요.
다시 한 번 출도착 역과 시간을 확인하고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니 3인 가족 요금이 132유로로 나오더군요.
15유로나 가격이 할인이 된 거예요. 이게 청소년 1명이 적용되어서 그런지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 할인이 된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어찌되었건 최종 결제 금액은 132유로가 된거니 기분좋게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합니다.
예약 수수료도 없고 좋네요.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도 예약 컨펌 메일을 보내주더군요.
132유로를 내고 3인 가족이 프랑스 파리에서 스위스 로잔으로 떼제베(TGV) 고속열차를 타고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예약 번호를 이용해 파리 기차역에서 티켓을 뽑아 사용하면 될거예요.
여러 국가를 동시에 여행하는 경우에는 국가간 이동 수단을 선택하는 게 제일 힘든거 같아요.
이번 유럽 여행을 위해서는 저가형 항공편과 기차편 중에서 선택하고 있는데 기차편을 이용하는 게 나은 거 같네요. 가격적인 면이나 탑승 장소까지의 이동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모두 말입니다.
짧은 기간에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는 경우에는 유레일 패스가 쓸모가 있을지 모르지만 지금 3인 가족이 4개국 31박 33일간의 여행 일정에는 유레일 패스보다는 구간별 기차표를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구입을 해서 다니는 게 바람직하다 생각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