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Czech)

[체코] 유럽 여행을 다녀오기 위한 인천-프라하 왕복 항공권을 구입하다

민지짱여행짱 2016. 7. 1. 12:03

2016년 7월 1일 금요일,

 

그 동안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다녔지만 정작 유럽에는 다녀올 기회가 없었네요.

딸내미가 올해 성공적으로 대학 입학을 하게 되면 내년 쯤에는 집사람과 결혼 20주년 기념으로 그 동안 적립해 놓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해 세계일주 여행을 다녀오면서 유럽을 구경하리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번에 저 혼자서 처음으로 유럽을 다녀올 기회가 생겼네요.

처음으로 떠나는 유럽 여행지는 바로 체코(Czech Republic)의 프라하(Prague) 이랍니다.

여행 첫 단추인 항공권 예약을 서둘렀는데 가격대가 너무 높네요.

9월 24일 인천 출발 프라하 도착 대한항공편,

9월 29일 프라하 출발 30일 인천 도착하는 대한항공편(체코항공에서 공동 운항)으로 예약했어요.

스카이스캐너(http://www.skyscanner.com) 사이트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조회해서 실제 예약 및 발권은 탑항공(Top Travel, Co)에서 하게 되었어요. 신한카드 결제 조건으로 정상 가격보다 몇만원 더 싸게 예약했어요.

총 지불한 금액은 1,281,100원입니다.

 

 

체코 여행을 한 달 정도 앞둔 8월말 현재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동일한 항공권을 조회하니 가격이 180만원대로 나오네요.

물론 체코 항공으로 예약하더라도 150만원대 가격이니... 20만원 이상 가격이 올라있네요.

항공권을 서둘러 예약하지 않았다면 지금 가격으로는 다녀오기 벅찬 상황이 되었을 거 같네요.